무료 소프트웨어 시크릿폴더를 이용해 간단하게 컴퓨터 폴더숨기기 - 비밀폴더 만들기 」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타인에게 보이고 싶지 않거나 보여서는 안되는 보안을 요하는 폴더나 파일이 있을것입니다.


보통은 한대의 컴퓨터를 여러명이 공유해서 사용을 할때 비밀폴더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렇게 컴퓨터 자체에 비밀 번호를 걸수가 없는 환경에서 개인적인 자료를 보관할때 폴더 자체를 압축해서 비밀 번호를 거는 방법도 있겠으나 그건 숨기기라기보다는 비밀번호를 걸어 열수 없게 만드는 방법이지 근본적인 폴더숨기기 방법이라고 볼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압축을해서 비밀 번호를 걸다보면 나중에 사용을 할때는 또 압축을 풀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고 비밀 번호가 걸려있는 압축파일을 타인이 발견한다면 오히려 의심만 더욱 살수가 있겠죠.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폴더숨기기를 할수 있는 비밀폴더라는 가벼운 무료 소프트웨어에 대해 포스팅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비밀폴더라는 소프트웨어로 폴더숨기기 방법은 비밀번호를 걸어 잠그는 방식이 아닌 폴더 자체를 눈에 보이지 않게 숨기기 때문에 어지간해서는 폴더의 존재 여부조차 찾을수가 없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 비밀폴더를 다운받습니다.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설치 파일을 다운 받을수가 있는데 exe 형태와 압축된 zip형태 두가지가 있습니다.


압축을 푸는 번거로움없이 바로 설치 할수 있도록 exe형태로 다운로드 합니다.


비밀폴더 다운로드






그럼 이렇게 시크릿 폴더라는  설치파일을 내려받게 됩니다. 설치를 위해 더블클릭을 해줍니다.


실행파일






프로그램 설치할때 항상 보게되는 약관동의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면 눈 깜짝할새에 설치가 완료됩니다.


약관동의





설치후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보면 아래와 같이 암호설정 창이 뜨는데 비밀폴더 프로그램을 실행시킬때 필요한 암호이니 꼭! 기억해 둬야합니다.

폴더숨기기 후 이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아주아주 곤란할수도 있으니 꼭!꼭! 기억해 둡시다.


아래쪽에 암호를 잃어버렸을때 복구를 요청할수 있도록 이메일 주소도 넣어줍니다.

비밀번호 및 이메일 입력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게되는데 주로 쓰는 버튼이 추가/제거/잠금/해제 이 4가지 버튼입니다.


비밀폴더 실행







먼저 폴더숨기기를 해보겠습니다. 추가버튼을 누르면 폴더 찾아보기 창이 뜨는데 여기서 원하는 폴더를 찾아 지정해 주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폴더숨기기






위와 같이 추가버튼으로 폴더를 지정해 주면 폴더목록에 지정해준 폴더가 뜨면서 폴더가 사라지게 됩니다. 상태는 잠금 상태이구요.


이렇게 등록해준후 잠금과 해제 버튼을 이용해 폴더숨기기 혹은 폴더 보이기를 할수가 있습니다.


당연히 잠금상태면 숨기기, 해제 상태면 보이기가 되겠죠.


간단하게 설명 하자면


추가 제거 버튼으로 원하는 폴더를 목록에 등록후 등록된 폴더를 잠금, 해제 버튼으로 숨기기 혹은 보이기를 설정할수가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사용방법






설정 버튼을 눌러보면 별다르게 손댈만한게 없습니다.

암호변경 항목이 눈에 띄는데 초기에 암호 설정을 잘못했다면 암호 번경 버튼으로 바꿔주면 되겠습니다.


암호변경





프로그램을 끄거나 재부팅후엔 아래와 같이 생성된 비밀폴더 아이콘을 눌러 비밀 번호 입력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재실행시 암호 입력



이정도면 일반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필요한 개인적인 보안은 충분히 해결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옛날처럼 압축해가지고 그걸 복잡한 경로를 통해 숨겨 놓거나 비밀 번호를 지정해 놓지 마시고 비밀폴더 소프트웨어 하나로 간단하게 해결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