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ptx뷰어 설치 없이 네이버 오시피스에서 pptx 파일을 열어보자



pptx 파일은 파워포인트에서 문서 저장시 적용되는 포맷의 하나로 기본적으로 파워포인트나 pptx뷰어가 있어야 열어볼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파워포인트가 없거나 혹은 파워포인트를 사용할수 없는 환경에서 문서를 열어보거나 수정이 필요할시 pptx뷰어를 따로 설치하기도 그렇고 애매한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더더군다나 소프트웨어 자체가 워낙에 비싸기 때문에 사용도가 떨어질 경우에 굳이 구입하기도 부담스러운게 사실이죠.



이렇게 본인이 작업하는 환경이 아닌 커피숍이나 타인의 사무실 같은 어딘가에서 pptx내용을 확인을 해야할때, 그리고 가벼운 편집이 필요할때 파워포인트 그리고 pptx뷰어 설치 없이도 웹상에서 파일을 열어보고 간단한 수정을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포스팅을 잠깐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별거 없습니다.


사이트 접속,파일등록,편집,저장,끝.


급할땐 요긴하게 사용할수 있겠죠. ^^





먼저 파일을 열기 위해서 아래 링크를 통해 네이버 오피스에 접속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라고 나올텐데요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네이버 오피스 접속







그럼 pptx 파일을 불러올수 있는 팝업창이 하나 뜹니다.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불러올수도 있고 내 컴퓨터 버튼을 눌러 저장되어 있는 경로를 찾아 불러 올수 있습니다.


파일 열기





저는 요 샘플 파일을 열어보겠습니다.

샘플 파일






그럼 pptx문서에서 nppt파일로 변환중이라는 문구가 보이며 파일을 변환합니다. 파일 자체를 nppt파일로 변환하거나 파일 내용이 바뀌는게 아니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파일 변환중




잠시 로딩과정을 거친후.

로당 메세지



아래와 같이 샘플 pptx파일이 열렸습니다. 보통 뷰어는 파워포인트 뷰어를 많이 쓰는데 편집기능이 없어 다소 불편합니다.


pptx뷰어 없이 열기 성공





뷰어 프로그램과는 달리 네이버는 가벼운 편집기능도 지원이 되며 저장 포맷도 pptx,pdf두가지를 지원하니 가볍게 편집후 원하는 포맷으로 저장을 하면되겠습니다.

저장 포맷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