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PG 파일을 PDF로 온라인상에서 간단하게 변환해 보자




오늘은 JPG 파일을 PDF파일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상에서 가변게 변환 할수 있는 웹페이지에 대해 포스팅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PDF 파일은 Potable Document Format 약자로 포토샵으로 유명한 Adobe라는 회사에서 만든 포맷이죠.


일반적으로도 많이 사용되는 포맷이지만 대체적으로 회사 업무시에 많이 쓰이는 포맷으로 사용을 하다보면 필요에 따라 JPG,GIF같은 이미지 포맷을 PDF로 변환을 하거나 PPT를 PDF변환 혹은 엑셀을 PDF변환 혹은 그 반대로 포맷을 변환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오늘 포스팅을 작성할 allinpdf라는 사이트는 이렇게 다른 포맷의 파일을 PDF변환 시켜준다던가 혹은 그 반대로 변환 아니면 PDF의 용량을 줄여준다던가하는 각종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 입니다.


인터페이스도 깔끔하고 직관적이어서 별다른 설명없이도 PDF 파일 관련 여려가지 변환 및 기능을 사용할수가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비슷한 사이트로는 얼마전 PDF 용량줄이기 포스팅편에 소개해 드렸던 SMALL PDF라는 사이트로 있으니 아래 링크도 한번 들여다봐주세용~^^






우선 PDF변환을 위해 아래 링크를 눌러 allinpdf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위 링크를 눌러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거에요.


PDF 파일 변환 관련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하는 allinpdf 입니다.

ALLINPDF사이트








본격적인 사용전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언어지정란에서 한국어를 선택해 줍니다.

사용상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으니 영어가 편하신 분들은 그냥 영어로 쓰셔도 무방해요.

언어설정











쯕 보다보면 JPG PDF변환 외에도 워드 pdf변환, PNF PDF변환, 엑셀 PDF변환 반대로 PDF PPT 변환 등등 여러가지 포맷을 PDF로 혹은 다른 포맷으로 변환이 가능하면 PDF합치기,분할,압축 등등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 주제는 JPG PDF변환이니 화면 중간에 있는 JPG PDF변환 버튼을 눌러줍니다.


JPF PDF변환








그럼 원하는 JPG 파일을 등록할수가 있는데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파일을 끌어다 놔도 되고 우측에 있는 파일 선택 버튼을 이용해 경로를 찾아 원하는 파일을 등록할수가 있습니다.


파일등록








위와 같은 방식으로 원하는 파일을 등록해 주면 잠시 업로드 과정을 거치게 되고,

파일 업로드







금방 업로드 과정이 완료 됩니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OK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등록완료





그럼 자동으로 파일 변환 작업이 시작되고,

파일 변환중





금방 완료가 됩니다. 지금 파일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원하는곳에 변환된 파일을 저장해 주면 끝.

변환 완료





참고로 저는 다운로드.JPG 라는 파일을 PDF로 변환해봤습니다. 요렇게 바뀌었네요.

변환 예시



기존에 포스팅했던 SMALL PDF와 오늘 안내해드린 ALLINPDF 이 두가지 사이트만 즐겨찾기 해놨도 PDF파일 사용하는데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