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또는 익스플로러 전체화면 변환 / 해제 단축키






항상 그렇듯 오늟도 고수가 아닌 초보 유저들의 가려운곳을 긁어주는 가변운 TIP하나!. ㅎㅎ





일반적으로 크롬이나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주소줄, 즐겨착기, 메뉴아이콘등등이

표시가 됩니다.


딱히 손댄게 없다면 대부분 아래와 같이 나오죠.


저는 주로 크롬을 써서 크롬 전체화면을 캡췌했는데 익스플로러도 똑같겠죠.









그런데.


뭔가를 열심히 타이핑하고 있는데 뭔가를 잘못눌러 아래 사진과 같이 크롬창이 전체화면으로 전환 되었을때!


개인적으로 이 전체화면 기능이 왜 필요한지는 잘모르겠지만 주소줄 메뉴등등이 싸그리 없어져 버립니다. ㅠ_ㅜ


뭔가를 누른거 같긴 한데 뭘 눌럿는지는 모르겠고 이것저것 눌러보자니 짜증나고 그냥 쓰자니 또 여간


불편한게 아니고. ㅎㅎㅎ






변환 방법은 간단합니다.


F11키를 꾸욱~ 눌러주시면 전체화면에서 처음과 같은 상태로 전환!


주소창이나 즐겨찾기같은 메뉴부분도 그대로 보이구요.



알고나면 별거 없네 라고 생각되지만 은근 신경쓰이는 부분이죠.ㅎㅎ


제가 그랬거든요ㅠ_ㅜ


이 F11키를 이용한 전체화면 변환 기능은 크롬이나 익스플로로 외에도 윈도우 탐색기 창에서도

사용할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크롬 같은 브라우저 사용시 실수로 메뉴나 주소줄이 없어졌다고 해서 곤란해 하지 마시고


무조건 F11키!







+ Recent posts